All Contents Funding

게임 구독 플랫폼 ‘비클립스’, 해시드에서 5억원 투자유치

2021-04-22 < 1 min read

게임 구독 플랫폼 ‘비클립스’, 해시드에서 5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게임 구독 플랫폼인 큐브(Cube)를 운영하는 비클립스(Bclipse)가 시드 펀딩으로 해시드에서 5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큐브는 사용자들이 구독을 통해 다양한 PC 게임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구독 모델 플랫폼은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단독 구매 플랫폼과는 달리 매달 적은 돈으로도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구독료를 내는 사용자들에게는 ‘Cube’ 라는 갓챠(Gotcha)를 지급하여 특정 게임들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큐브는 스트리밍, 커뮤니티 활동, 게임 리소스 제작 등 플랫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사용자들에게 합당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프로토콜 경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플랫폼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을 블록체인 위에 기록하고 이를 자산화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큐브는 이 밖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대체 불가능 토큰(Non Fungible Token: NFT)으로 발행하여, 블록체인 뿐만이 아닌 전통 게임들도 NFT를 차용하게끔 하는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해시드의 김균태 파트너는 “비클립스는 게임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고, 훌륭한 개발력과 게임 소싱 능력을 모두 갖춘 균형잡힌 팀이다. 블록체인과 NFT를 활용한 게임 내의 자산을 관리하고, 다양한 보상을 통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팀”이라고 밝혔다.

비클립스 김승권 대표는 “지금까지의 게임플랫폼은 저렴한 가격에 게임을 구매하고 즐기는데만 집중했다”며 “큐브는 유저들이 게임을 구매하고 즐기는 모든 활동에서 발생하는 가치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소유하고 인정받을 수 있는 차세대 게임 플랫폼이 될것이다”라고 말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