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시그널플래너, 캐롯손해보험 후불 자동차보험 빠른 가입 서비스

2021-04-30 1 min read

시그널플래너, 캐롯손해보험 후불 자동차보험 빠른 가입 서비스

Reading Time: 1 minute

해빗팩토리는 매달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내는 캐롯손해보험의 후불제 자동차 보험 ‘퍼마일(Per-Mile)자동차보험’과 제휴를 통해 시그널플래너의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 내 빠른 가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시그널플래너는 차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만 하면 국내 모든 보험사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가 1분 이내에 가능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비교’를 서비스하고 있다. 시그널플래너와 제휴한 일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사들의 경우 ‘빠른가입’ 기능으로 보험 가입 절차가 빠르고 간편하다. 

시그널플래너는 이번 캐롯손해보험과의 제휴로 퍼마일자동차보험도 ‘빠른가입’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보험료 비교 후 보험 가입을 하려면 각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해 고객 정보와 보험 정보를 다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하지만 시그널플래너의 ‘빠른가입’은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한 번으로 추가 입력 없이 보험 가입이 가능한, 한 단계 더 고도화된 기능이다.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운전한 만큼만 자동차 보험료를 지불하는 파격적인 방식으로 고객들의 보험료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가입 시 첫 달 기본료와 주행거리 1천km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선납하고, 이후에는 자신이 운전한 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매월 나눠내는 형태로 그동안 일 년치 보험료를 한꺼번에 내는 게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인기다.  

황성 해빗팩토리 사업기획실 실장은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고객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시너지를 내고 있는 캐롯손해보험의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일주일에 한두 번, 혹은 주말에만 운전하는 고객들의 보험료를 대폭 낮춰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그널플래너의 자동차 보험 비교는 10개가 넘는 보험사들의 보험료 비교가 한꺼번에 가능하며, 그 중 캐롯손해보험을 선택해 ‘빠른가입’으로 진행하면 API 연동으로 고객이 직접 넣기 불편한 보험 담보, 특약, 자동차 상세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돼 고객들이 훨씬 편리하게 보험 가입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