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스파크랩, 16기 데모데이 온라인 개최

2021-04-30 3 min read

스파크랩, 16기 데모데이 온라인 개최

Reading Time: 3 minutes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29일에 진행된 ‘제16기 온라인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스파크랩 데모데이에서 키노트에 나선 김호민 대표

이날 행사에서는 EGS, 데이터, 푸드테크, 환경, 에듀테크, 커머스 등 분야의 총 9개 스타트업의 사업 발표 및 스파크랩 파트너들이 창업한 베스핀글로벌과 이퀼리브리엄월드의 발표, 그리고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 △액셀러레이터의 역할 △스타트업 단계별 펀드레이징 등의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강연 등이 진행됐다. 

NFT를 주제로 한 강연에는 NFT의 시초로 꼽히는 게임 ‘크립토키티(CryptoKitties)’의 개발사 대퍼랩스(Dapper Labs)의 공동창업자이자 CBO(Chief Business Officer) 믹 나옘 (Mik Naayem), ‘핑크퐁’, ‘아기상어’로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이승규 부사장과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의 김균태 파트너, 미국의 아바타 기술 기업 지니스(Genies)의 CEO 아카시 니감(Akash Nigam)이 참여했다. 이들은 메타버스에 열광하는 MZ세대의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NFT에 대한 미래를 전망했다. 

‘단계별 스타트업 펀드레이징의 모든 것’ 강연에 나선 참가자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가 연사로 나선 ‘단계별 스타트업 펀드레이징의 모든 것’ 강연에는 펄핏 이선용 대표, 센스톤 유창훈 대표, 원티드랩의 이복기 대표가 각자의 투자 IR(기업설명회) 당시의 경험을 토대로 대담을 나눴다. 

아시아 최대 테크 콘퍼런스인 ‘라이즈 홍콩(RISE HK)’의 공동 주최자이자 아시아 퍼시픽 책임자인 케이시 라우(Casey Lau)가 모더레이터를 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액셀러레이터와 초기 투자의 미래’ 강연은 알케미스트(Alchemist)의 매니징디렉터 라비 벨라니(Ravi Belani)와 GAN의 최고경영자(CEO) 팻 라일리(Pat Riley), 스파크랩 김유진 공동대표가 참여했다. 

이들은 액셀러레이터의 역할에 대해 심도 깊은 대담을 나눴다. 팻 라일리(Pat Riley)는 창업자가 액셀러레이터 기관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 자신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창업자는 액셀러레이터를 선택할 때 필요한 것이 멘토링인지, 네트워크인지 명확히 알아야 한다”며 “또한 멘토링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면 어떠한 도움을 구체적으로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파악이 필요하다. 스스로 필요한 것들의 순위를 정한 뒤 액셀러레이터를 찾는 것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금일 진행된 ‘제16기 온라인 데모데이’는 추후 스파크랩 유튜브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스파크랩 김유진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한 상황으로 온라인 플랫폼의 활용을 강화해, 오히려 국내는 물론 해외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대한민국 미래 유니콘의 탄생을 축하하는 자리가 될 수 있었다”라며,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16기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피칭에 나선 스타트업은 아래와 같다.

기업명서비스명회사 소개
창업인창업인예비창업자와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와 매칭을 지원하는 플랫폼
㈜캐스팅캐스팅인플루언서와 1:1로 만날 수 있는 온디맨드 소통 플랫폼
(주)키친인더랩프롬셰프(B2C)히든셰프(B2B)맛있고 혁신적이며 간편한 HMR 제품 개발
㈜ 문리버아이템스카우트이커머스 셀러들이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
㈜리하베스트리하베스트식품 부산물을 업사이클하여 식품 원료 및 식품 제조
㈜에스앤피랩마이디개인이 직접 개인 데이터를 모바일 기기에서 관리하고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스포트라이트101블라블라커뮤니티형 라디오 플랫폼
텔라텔라채팅 기반의 영어 회화 교육 서비스
빌리지베이비빌리지베이비주차별 육아 정보 및 출산준비물 정보 제공 및 판매 서비스
캐스팅
창업인
텔라
블라블라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