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Funding

의료 AI ‘메디컬아이피’, 동아쏘시오홀딩스 등에서 200억원 투자유치

2021-05-06 2 min read

의료 AI ‘메디컬아이피’, 동아쏘시오홀딩스 등에서 20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의료 인공지능(AI) 토털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시리즈C 펀딩으로 2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메리츠증권, 코너스톤투자파트너스, 디에스앤파트너스, 신한금융투자, 상장주관사인 대신증권 등이 FI(재무적투자자)로 참여했으며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어니스트벤처스는 재투자를 결정했다.

메디컬아이피는 작년 하반기 진행했던 브릿지 펀딩과 신용보증기금 혁신아이콘 프로그램 선정에 더해 200억원 규모의 추가적인 투자까지 마무리되며 메디컬아이피는 총 300억 원 규모의 사업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이번 투자에는 동아ST, 동아제약 등 의료 분야 계열사를 다수 보유한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전략적투자자로 참여해 의료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시장 확대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메디컬아이피와 손을 잡고 인공지능 헬스케어 사업 육성 및 신규 사업 기회 창출에 힘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메디컬아이피가 보유한 AI 의료영상 분석 및 정량화 기술은 치료 이전 단계인 예방과 치료경과 모니터링 및 예후 예측 등 다양한 의료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술의 확장성과 시장성을 높이 평가했다”며 “ESG 가치 실현에 뜻을 같이 하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AI 의료영상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헬스케어 산업 내 높은 성장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메디컬아이피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국내 대표적 임팩트 투자 기관인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와 ESG 가치를 경영 전반에 앞세우고 있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의료 인공지능(AI) 토털솔루션 사업협력을 위해 투자자로 참여함에 따라 메디컬아이피는 사업경쟁력 강화와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책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는 “메디컬아이피는 의료 AI를 단순 검진에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생애주기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예측하고 모니터링 및 예후 관리까지 가능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의료현장에 적용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50억 원을 목표로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었으나 기존 투자회사의 재투자를 비롯해 여러 FI 와 상장주관사, 전략적투자자들이 회사의 기술을 높이 평가해 총 200억 원 규모의 투자가 유치되었다. 향후 회사의 기술고도화, 상용화,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기폭제가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기업을 투자 대상으로 하는 기관들이 투자에 적극 참여해준 만큼 메디컬아이피가 사업경쟁력 제고와 사회적 책임까지도 이뤄내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정진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메디컬아이피의 솔루션을 접목할 예정이다. 메디컬아이피는 지난해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