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쿨리지코너, 250억원 규모 도시재생펀드 신규 결성

2021-05-10 1 min read

쿨리지코너, 250억원 규모 도시재생펀드 신규 결성

Reading Time: 1 minute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는 도시재생활성화사업에 참여 또는 기여하는 중소벤처기업(국토교통형 사회적기업 포함)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CCVC 우리동네 도시재생펀드’를 결성했다고 밝혔다. 

최근 지방소멸이 극심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의 성수동, 연희동, 문래동, 부산의 영도와 동구, 제주 원도심, 인천 개항로, 군산, 문경 등 낙후된 동네에 창의적인 창업자들이 등장하며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019년에 국토재생 모태펀드만들었고, 1호 펀드 운용사로 더웰스인베스트먼트를 선정했고, 이번에 쿨리지코너와 이번 2호 펀드를 결성했다. 올해 3호 운용사를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펀드에는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이 본 펀드의 정책적 목적에 공감하여 출자자로 참여하였고, 도시재생 분야 전문 민간투자자도 출자에 참여하였다. 쿨리지코너에서 소셜임팩트 투자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권혁태 의장이 대표펀드매니저를 담당할 계획이다.

권혁태 의장은 “로컬 생태계는 시장의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가 MZ세대 청년들이라 그 성장성이 무한하며, 로컬 스타트업이 지역상권을 넘어 전세계에 유사한 도시문제를 가진 지역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투자와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쿨리지코너는 2010년에 설립된 초기투자 전문 창업투자회사이며, 서울과 부산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활발한 투자활동에 집중하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사이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투자 중이며, 250억원 규모의 제2호 펀드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가 결성 완료하고 본격적인 투자에 나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