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동영상 광고 ‘비스팟’, 4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2021-05-11 < 1 min read

AI 동영상 광고 ‘비스팟’, 4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Reading Time: < 1 minute

비디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파이온코퍼레이션’이 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액세스벤처스,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신한캐피탈, 퓨처플레이에서 4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상 편집에서부터 마케팅 집행까지 영상 광고 관련 전 과정을 자동으로 운영하는 ‘비스팟(Vispot)’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며, 2020년도 상반기에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의 국내 첫 파트너십 기업으로 선정, 틱톡의 ‘광고 에이전시 플랫폼’ 개발 및  광고 집행 프로세스 고도화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2020년도 하반기 ‘페이스북 엑셀러레이터 서울 2020’에 선정되어 페이스북의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페이스북과의 관계를 강화했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이번 투자를 통해 AI 및 영상 렌더링 기술을 고도화하고 ‘비스팟’을 정식 출시하여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투자를 주도한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전태연 파트너는 “글로벌 영상광고 시장은 매년 40% 이상씩 성장하는 큰 시장으로 네이버에 피인수 및 IPO를 경험한 연쇄창업가팀이 AI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영상 광고 기술 회사를 키울 것으로 기대하며 투자하였다”고 밝혔다.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