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블라블라-다글로, “오디오 콘텐츠에 맞춤형 추천 서비스 협력”

2021-05-14 < 1 min read

블라블라-다글로, “오디오 콘텐츠에 맞춤형 추천 서비스 협력”

Reading Time: < 1 minute

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STT)을 보유한 액션파워와 협무협약을 통해 ‘STT 기술을 활용한 오디오 콘텐츠/서비스 개발’과 관련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블라블라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라이브 오디오 기반의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앱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 월 사용자 11만명이 사용하는 오디오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일본 시장 진출 이후 베트남 앱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액션파워는 음성파일을 텍스트로 바꿔주는 인공지능 받아쓰기 솔루션인 ‘다글로’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출시된 음성인식 유료서비스로 분야별 특화 엔진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블라블라는 이번 제휴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에 STT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며 향후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기업 및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의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생각이다. 

한편, 블라블라는 작년에 카카오페이지에서 투자를 받았고, 올해는 스파크랩 16기에 선발된 바 있다. 액션파워는 작년에 하나벤처스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오디오(Audio)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