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스마트스터디, ‘베이비샤크 빅 쇼’ 전 세계 방영 확대

2021-05-17 2 min read

스마트스터디, ‘베이비샤크 빅 쇼’ 전 세계 방영 확대

Reading Time: 2 minutes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세계 최대 규모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Nickelodeon)과 공동 제작한 2D 애니메이션 시리즈 ‘베이비샤크 빅 쇼(Baby Shark’s Big Show!)’를 전 세계로 확대 방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베이비샤크 빅 쇼’는 5월 8일(현지시간) 영국, 17일 호주, 24일 이탈리아 등 유럽과 오세아니아의 닉 주니어(Nick Jr.) 채널에서 방영되며, 올해 하반기 한국에서 공개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남미, 중동, 아프리카에도 순차 방영되는 등 전 세계로 무대를 넓혀 글로벌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지난 3월 26일 미국 니켈로디언 채널에서 최초 공개된 ‘베이비샤크 빅 쇼’는 오픈과 동시에 미국 현지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방영 첫날 2~5세 유·아동 시청률 1위(닐슨, 전미 지역 기준)에 오른 데 이어, 니켈로디언·닉 주니어 채널에서 누적 시청자 1,100만 명을 기록했다. 높은 시청률에 힘입어 올 하반기에도 니켈로디언 채널에서 매주 금요일 낮 12시 30분, 닉 주니어 채널에서 주 3회 방영될 예정으로,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이며 롱런을 이어갈 계획이다.

‘베이비샤크 빅 쇼’는 아기상어가 가족 및 친구들과 용감하게 바다 세상을 헤쳐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약 30분 분량의 에피소드 26편으로 구성됐다. 작년 12월 공개된 크리스마스 스페셜 영상에 이어, 새로운 캐릭터와 세계관, 신나는 음악 등 키즈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해 시청자 폭을 확장하는 데 초점을 뒀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니켈로디언과 협업한 ‘베이비샤크 빅 쇼’를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베이비샤크 빅 쇼’를 필두로 전 세계 어린이들은 물론,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콘텐츠를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IP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스터디가 제작한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 영상은 작년 11월 한국 최초로 전 세계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5월 현재 조회수 85억 건을 돌파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스마트스터디는 작년 12월 TV 애니메이션 ‘아기상어 올리 뚜루루뚜루’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올해 1월 또 다른 장편 애니메이션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우주대탐험’으로 넷플릭스 미국 ‘오늘의 Top 10’ 영화 부문 5위를 기록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