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데이터산업진흥원, ‘2021 데이터스타즈’ 25팀 선정

2021-06-01 < 1 min read

데이터산업진흥원, ‘2021 데이터스타즈’ 25팀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2021 DATA-Stars(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 공모를 통해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25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DATA-Stars(데이터스타즈)는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국내 대표 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올해로 8년차를 맞이했다.

본 사업은 선발된 25개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화지원금(5,000만원) ▴데이터 특화 컨설팅 ▴비즈니스 멘토링 ▴데이터 인프라 지원 ▴데모데이 등 약 5개월 간 데이터 비즈니스에 특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올해 DATA-Stars 공모에는 총 48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접수하여, 공모 이래 최고 신청건수를 기록하였으며, 단계별 심층 선정평가를 거쳐 최종 25팀을 선정했다. 특히, 금년에는 디지털뉴딜로 전 산업분야의 데이터 기반 혁신을 선도할 데이터 스타트업을 집중 지원하기 위하여 기존 12팀에서 25팀으로 지원규모를 확대했다.

또한, 탈모·맞춤형 화장품 추천 등 뷰티테크 서비스부터 영양제 추천 등의 건강관리 서비스까지 국민체감형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와 구독경제, 가축투자, 해양물류 등 새로운 산업분야와 데이터 활용이 접목된 혁신 비즈니스 모델이 대거 발굴되어 데이터 혁신 사례 발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DATA-Stars’는 지난 7년 간 레이니스트, 뤼이드, 호갱노노, 매스프레소, 핀다, 서울로보틱스, 셀렉트스타 등 91개의 데이터 혁신 스타트업 배출하고, 2020년까지 민간투자유치 993.71억원, 해외진출 및 국내·외수상 50건 이상, M&A 7건 등 대외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통해 ‘데이터 스타트업 등용문’으로서 위상을 견고히 입증하고 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민기영 원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디지털 뉴딜과 코로나19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전 산업의 데이터 기반 혁신에 대한 기대감을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DATA-Stars를 통해 디지털 대전환을 이끌어갈 데이터 혁신기업을 집중 육성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 혁신 창출사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올해 DATA-Stars는 창업 7년 이내의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모델 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시작하여, 총 480건 이상의 팀이 신청하는 등 공모 이래 최고의 경쟁 속에서 25개 기업을 선발하였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