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브랜치 2주년 맞아

2021-06-06 < 1 min read

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브랜치 2주년 맞아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4일에 스타트업브랜치 개소 2주년을 맞아 서울 코엑스에서 ‘스타트업브랜치 B-day’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스타트업브랜치는 무역협회가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9년 6월 서울 코엑스에 개소한 ‘스타트업 전용 공유 스페이스’로 스타트업들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국내외 대·중견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과 스타트업 생태계 참여자간의 네트워킹 기능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기 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과 임정욱 티비티(TBT)파트너스 대표, 김영덕 디캠프 센터장, 노규승 현대자동차그룹 스타트업육성팀장,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 등이 참석해 △한국과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의 주요 이슈와 현안 △한국 스타트업의 세계 무대에서의 활약상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 전략과 시사점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역할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임정욱 대표는 “유망한 스타트업이 많이 배출되고 또 이들이 잘 성장하기 위해서는 미국의 실리콘밸리처럼 인재·시장·투자자가 조화를 이룬 역동적 스타트업 생태계가 필요하다”며 “우리나라도 10년 전에 비해 스타트업 생태계가 많이 성숙해졌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지적했다. 이어 “무역협회와 스타트업브랜치가 우리나라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핵심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기 혁신성장본부장은 “지난 2년간 스타트업브랜치는 연결과 공유를 통해 스타트업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과 활성화,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글로벌 기업과의 활발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