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본엔젤스, 최대 50억 투자하는 ‘초심캠프’ 2기 참가팀 모집(~6/29)

2021-06-08 2 min read

본엔젤스, 최대 50억 투자하는 ‘초심캠프’ 2기 참가팀 모집(~6/29)

Reading Time: 2 minutes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가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를 위해 ‘초심캠프 2기’ 21년 하반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초심캠프 1기는 지난 2월에 진행된 바 있다. 

선정 팀에는 캠프 시작과 동시에 5천만원부터 최대 3억원의 시드 투자가 진행된다. 캠프 종료 이후에도 성장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팀에는 3억원부터 10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진행하고 팁스(TIPS) 추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후속 투자 집행 시점부터 최소 6개월 이후, 본엔젤스 연계 펀드를 통해 최대 3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 검토 기회를 제공해 1년 이내 최대 50억 원의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본엔젤스는 IR 활동 혹은 데모데이와 같은 외부 행사 없이 본엔젤스 자체 펀드를 통해 이 같은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2인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예비 창업 팀 및 국내 스타트업이며, 투자 유치 이력이 없어야 한다. 분야는 서비스 트랙과 테크 트랙의 2가지로 나눠서 모집한다. 서비스 트랙에는 플랫폼, 커머스, 컨텐츠, 교육, 핀테크 등 IT 서비스 전반적인 분야에서 팀을 모집하며, 테크 트랙에는 AI, 블록체인, 헬스케어, 바이오테크, 로봇, 메타버스 등 분야에서 기술력을 보유한 팀을 모집한다. 본엔젤스는 열거된 분야 외의 팀도 성장 잠재력만 갖고 있다면 초심캠프에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캠프 진행 기간에는 창업자 출신으로 구성된 본엔젤스 파트너가 사업 전반에 관한 밀착 카운셀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공한 창업자를 초청하여 재능 기부형 카운셀링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팀의 성장을 조력할 계획이다. 서비스 분야에는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의장, 스푼라디오 최혁재 대표, 버킷플레이스 이승재 대표, 코드브릭 방경민 대표가, 기술 분야에는 뷰노 김현준 대표, 세미파이브 조명현 대표, 채널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 다비오 박주흠 대표 등의 본엔젤스 동문 스타트업 대표들이 게스트 카운셀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본엔젤스는 2006년에 투자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크래프톤, 우아한형제들, 뷰노, 버킷플레이스, 스푼라디오, 마이리얼트립 등의 국내 대표 스타트업들을 초기에 발굴하고 투자했고, 유니콘 배출, 다수의 M&A, IPO등의 성과를 이루고 있다.

초심캠프를 총괄하는 본엔젤스 김광수 파트너는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 등의 외부 활동이 아닌 실질적인 성장에 집중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팀을 초심캠프에서 만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