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commerce Funding

NFT 기반 명품 중고거래 ‘폴라브’, 패스트벤처스-해시드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1-06-09 < 1 min read

NFT 기반 명품 중고거래 ‘폴라브’, 패스트벤처스-해시드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대체불가토큰인 NFT(Non-Fungible Token) 기반 감정서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명품 중고거래를 돕는 Z세대를 위한 명품거래소 ‘플라브’패스트벤처스해시드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플라브는 예술품, 콘텐츠 등과 같이 진위와 소유권 입증이 중요한 자산을 ‘디지털토큰화’하는 수단으로 쓰이는 ‘NFT’를 통한 감정서를 발급하여 명품의 자산화와 진위 여부를 명확하게 보장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중고거래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패스트벤처스 관계자는 “MZ세대가 명품업계의 주요 수요층으로 부상하면서 신상품은 물론, 프리미엄을 주고 구매하는 중고거래까지 국내 명품 거래 시장규모는 매해 급등하고 있다. 개인의 양심과 상호 신뢰만을 기반으로 고가의 상품이 거래되는 상황에 플라브가 제공하는 안전한 거래 환경은 MZ세대가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라고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시드투자 유치를 성료한 플라브 김민주, 박상욱 공동대표는 “Z세대의 세컨핸드 명품을 디지털 자산과 연결함으로써 서비스 내에 사기 및 불합리한 구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타 서비스대비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 구현에 대한 포부를 비쳤다.

플라브 앱은 현재 알파 버전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올해 내외로 정식 앱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중고거래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