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아기상어 활용 게임 ‘샤크 블라스트’ 출시

2021-06-10 2 min read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아기상어 활용 게임 ‘샤크 블라스트’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게임 부문 자회사 베이비샤크게임즈가 인기 IP인 ‘핑크퐁 아기상어’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샤크 블라스트(Shark Blas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샤크 블라스트는 상어가족 캐릭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애니메이션형 스토리에 퍼즐 플레이를 접목한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다. 같은 색의 연결된 블록들을 터치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간편한 조작감과 시원한 타격감이 특징이다. 총 33개로 구성된 다채로운 에피소드에 ‘윌리엄 구하기’ 등 스페셜 퀘스트가 더해졌으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인기곡 ‘핑크퐁 아기상어’가 배경음악으로 삽입돼 한층 신나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팀플레이’ 모드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유저들과 팀 대전이 가능해 짜릿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레벨 20부터 신규 팀 생성 혹은 기존 팀 가입 형태로 참여할 수 있는 ‘팀플레이’ 모드에서는 실시간 채팅과 게임 플레이 기회권인 ‘하트’ 등을 팀원들과 주고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1위부터 100위까지 순위 확인이 가능한 ‘랭킹 페이지’, 매달 200개씩 추가되는 새로운 레벨로 유저간 승부욕을 자극할 전망이다.

현재 샤크 블라스트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까지 총 9개 언어를 지원하며, 전 세계 177개국 구글 플레이와 176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청용 베이비샤크게임즈 대표는 “샤크 블라스트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핑크퐁 아기상어 IP를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캐주얼 퍼즐 게임”이라며, “다양한 퀘스트와 지속적인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인기 IP인 ‘핑크퐁 아기상어’를 활용해 게임은 물론 음원, 영상, 라이선스, 공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입증하며 전방위적으로 활약하고 있다. 작년 11월 전 세계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 영상은 6월 현재 조회수 87억 건을 돌파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