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교보생명, 이노스테이지 3기 스타트업 모집(~7/5)

2021-06-16 < 1 min read

교보생명, 이노스테이지 3기 스타트업 모집(~7/5)

Reading Time: < 1 minute

교보생명크립톤과 함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이노스테이지(Innostage)’ 3기 참가 스타트업을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기 프로그램을 통해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을 서비스 중인 ‘프렌트립’과 교보의 디지털 보험사인 ‘라이프플래닛’은 국내 최초로 액티비티 전용 보험을 선보였고, 육아 사진 자동 정리앱 ‘쑥쑥찰칵’을 서비스 중인 ‘제제미미’의 경우 다운로드 수 1,100%성장, 유아 미디어 데이터 400만건 확보하는 등 초기 단계 스타트업부터 시리즈B 이상의 다양한 스타트업이 프로그램 기간 동안  성과를 거두었다. 1기 참여팀인 아이돌봄 선생님 매칭 서비스 ‘째깍악어’는 최근 교보생명으로부터 10억 투자를 유치하며 프로그램 후에도 지속적으로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이노스테이지’ 3기 프로그램은 교보생명 및 관계사와 협업이 가능하거나 교보생명과 사업 추진에 동력이 될 수 있는 스타트업들을 선발한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팀은 액셀러레이터 크립톤이 직접 투자를 실시하며, 각 팀당 개발비 1,000만원 지원을 비롯해 프로그램 기간 동안 교보의 현업 부서와 MVP 개발 등 업무제휴를 추진한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파트너사인 크립톤의 기업가정신, 비즈니스 모델, 투자 유치, 마케팅 등 선발 팀의 니즈에 맞는 1:1 그로스 멘토링(Growth Mentoring)과 우수 참여팀을 대상으로 최대 10억원까지 교보생명의 후속투자도 진행된다.

이노스테이지 3기 모집분야는 ▲ 라이프케어 (출산부터 시니어까지 생애주기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 ▲웰스케어 (NFT, 대체투자 등 자산관련 서비스 및 제반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혹은 교보와 협업을 희망하는 B2B 스타트업)  ▲퓨처테크 (AI, 빅데이터 등 금융 클라우드에 적용 가능한 기술 스타트업) 이다. 

한편, 교보생명은 오는 23일 오후4시 크립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