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경기센터-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발대식 열어

2021-06-17 < 1 min read

경기센터-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발대식 열어

Reading Time: < 1 minute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KB국민은행과 함께 ‘KB유니콘클럽’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경기혁신센터 신현삼 센터장, KB국민은행 경기남지역영업그룹 김회섭 대표, 양정필 본부장 및 선발 스타트업 10개사가 참여했다.

‘KB유니콘클럽’은 혁신을 주도할 스타트업 10개사를 선정해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경기혁신센터에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수기업에는 직접투자(SEED)를 위한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경기혁신센터의 K-챔프 챌린지 및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에 도전할 경우 적극 지원도 예정되어 있다.

‘KB유니콘클럽’ 선정기업은 ▲ 1:1 전담 코칭을 통한 강점 진단 및 임원급 코칭 프로그램 지원,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네트워킹 기회 제공, ▲ IR 컨설팅을 통한 투자자 연계, ▲ 경기혁신센터의 국내외 파트너십을 활용한 오픈이노베이션 연계 및 해외 시장 진출 지원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총 10개사가 ‘KB유니콘클럽’에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청명첨단소재(전기자동차 디스플레이 커버 윈도우용 초경량 강화플라스틱 업체), ▲필메디(무전원 자가진단 PCR플랫폼 업체), ▲콕스스페이스(제스처 머신러닝 마우스 ‘스노울’ 업체), ▲제로원에이아이(분산형 멀티-하이브리드 자동학습 인공지능 시스템), ▲토브업(데이터 영구삭제 솔루션 업체), ▲스탁키퍼(나의 한우자산 플랫폼 ‘뱅카우’ 업체), ▲플랙스(영유아 AI심리분석 맞춤형 심리상담 및 인성교육 업체), ▲한국고서이엔지(굴패각 저탄소소성 공정기술 업체), ▲모로바(스케이트보드현 모바일 로봇 플랫폼 업체), ▲쓰리디준(AI를 활용한 시설 안전진단 3D 모델 및 GIS 맵 솔루션 업체) 등이다.

김회섭 KB국민은행 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는 “KB유니콘클럽의 인연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기업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혁신센터 신현삼 센터장은 “초기 스타트업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성장 전주기 맞춤 지원을 통한 도약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경기센터-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발대식 열어 […]

  2. […] 선정된 KB유니콘클럽 1기는 10;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청명첨단소재(전기자동차 디스플레이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