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Proptech

다방,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아지트 얼라이언스’에 합류

2021-06-25 < 1 min read

다방,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아지트 얼라이언스’에 합류

Reading Time: < 1 minute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Azit Alliance(이하 아지트)’를 서비스하는 피플스테크는 부동산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와 첫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아지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부동산 계약, 이사, IoT(Internet of Things), 인테리어, 클리닝 등 프롭테크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연합체로, 참여 기업들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분산 원장 기술을 적용해 하나의 통합 포인트로 연동한 플랫폼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통합 플랫폼 아지트를 발전시키기 위한 기술적인 개발은 물론 정식 서비스를 시작에 맞춰 진행될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에 대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지트는 ‘다방’의 합류로 부동산 계약 영역을 확보했다. 또한 ‘다방’이 보유한 방대한 인프라와 곧 선보일 전자계약 서비스를 바탕으로 보다 실용적인 통합 마일리지 포인트 시스템을 구축하고, 플랫폼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생활에 필요한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피플스테크 남하람 대표는 “부동산을 계약한 뒤 이사, 입주청소, 인테리어로 이어지는 보편적인 순환 구조상에서 다방 외에도 다양한 생활 주거 서비스 업체를 모색, 파트너 영입을 위해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테이션3 다방의 한유순 대표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다방과 피플스테크가 블록체인 분야의 역량을 더 강화할 뿐 아니라, 프롭테크 산업의 다양한 가치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차인과 임대인, 중개인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