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스마트 주식투자 플랫폼 ‘알파스퀘어’, iOS 앱 출시

2021-06-28 1 min read

스마트 주식투자 플랫폼 ‘알파스퀘어’, iOS 앱 출시

Reading Time: 1 minute

스마트 주식투자 플랫폼 ‘알파스퀘어’를 개발하는 알파프라임은 iOS용 알파스퀘어 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파스퀘어는 투자자 친화적인 스마트 주식투자 플랫폼이다. 실시간 주식정보와 투자정보, 종목관리 등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인 UI/UX를 바탕으로 투자자가 손쉽게 선택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번 iOS 버전 앱 출시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알파스퀘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알파스퀘어는 PC와 모바일 웹, 앱으로 이용 가능하다. 알파스퀘어는 모든 플랫폼에서 실시간 연동되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인 유동성 증가로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은 전례 없이 커진 상황이다. 특히 기존에 주식투자 경험이 없는 2030 세대의 신규 투자자가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투자 플랫폼 또한 필요하게 됐다. 알파스퀘어는 그런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서비스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알파프라임은 이러한 가치를 인정받아 DSC인베스트먼트의 엑셀러레이터 자회사 슈미트로부터 지난해 7월 3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알파프라임 관계자는 “지난해 투자를 유치한 이후 약 1년여 만에 4배 이상의 MAU 성장을 기록했다”며 “올 하반기 부터 시작될 시리즈A 투자유치를 앞두고 더욱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근에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새로운 주식투자 플랫폼도 등장하고 있는데, 지난 5월에 끌림벤처스에서 투자를 받은 오르락도 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