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Events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국내 스타트업 상생-협력 프로그램 선보여

2021-06-28 < 1 min read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국내 스타트업 상생-협력 프로그램 선보여

Reading Time: < 1 minute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AI, 클라우드 등 DT(Digital Transformation) 기술 및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와 상생 협력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8일 KDB산업은행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1, 서울’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간 협력,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글로벌화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는 총 270여 개 스타트업이 함께 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는 컨퍼런스 연사로 참석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서비스·기술·노하우를 비롯한 혁신 성장 사례를 소개하고 국내 스타트업 대상 ‘KDB x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상생 Boost-up 프로그램’의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스타트업의 디지털 혁신과 업무 인프라 개선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KDB x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상생 Boost-up 프로그램’은 KDB의 투자사 중 10개, 일반 스타트업 중 10개사를 대상으로 카카오워크와 카카오 i 클라우드를 시용할 수 있도록 무상 크레딧을 제공한다. 종합 업무 플랫폼을 활용해 대면/비대면 업무 효율성을 증대하고, 유연하고 확장성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을 기대할 수 있다.

스타트업을 위한 컨설팅/기술 멘토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효율적인 협업 및 상생 전략으로 빠르게 성장해온 카카오의 조직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공유하고 사업 제휴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1:1 기술 멘토링을 제공해 개발 방법론, 시스템 아키텍처 구성 등 구체적인 실무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백상엽 대표는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더 많은 유망 스타트업들이 신성장 동력을 찾고 디지털 혁신에 성공해 초고성장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 1단계로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시작하지만 실행의 효과와 호응도를 보며 프로그램의 규모를 단계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올해 1월에 산업은행에서 1,000억원을 투자받으며 유니콘에 등극한 바 있다.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