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본투글로벌센터, 싱가포르 벤처캐피탈과 온라인 IR 개최

2021-07-01 < 1 min read

본투글로벌센터, 싱가포르 벤처캐피탈과 온라인 IR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본투글로벌센터는 지난 6월 30일에 싱가포르 기반의 벤처캐피털인 KK펀드(KK Fund)와 온라인 IR(기업설명회)을 개최 했다고 밝혔다. 2015년 설립된 KK펀드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딥테크 기반의 인터넷, 모바일 비즈니스 분야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국가와의 스타트업 생태계 파트너십을 통한 액셀러레이션, 멘토링 등의 활동을 전개 중이다.

참여기업은 △긴트더매치랩요쿠스더블에이치아이온커뮤니케이션스 등 5개사다. 현지 투자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무인 농업장비 솔루션, 온라인 게임 트레이닝 서비스, 영상 데이터 변환스트리밍 편집 소프트웨어, 다이어트·알레르기·월경통 웨어러블 LED 치료기, 전자서명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다.

본투글로벌센터는 다수의 주요 기술·산업분야 파트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혁신기술기업의 글로벌 사업개발과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진출희망 시장 현지에서 제품을 검증 받고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PMF(Product-Market Fit) 프로그램과 해외 현지 기업과의 기술매칭형 합작법인 설립, 공동 R&D(연구개발), 실증 등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다양한 국제기구와 이뤄지는 프로젝트 협력에도 센터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가 활용된다.

이에 따라 본투글로벌센터는 올 상반기에만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중동, 중남미 등지에 있는 8개의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기술·산업 분야를 주제로 온라인 사업개발과 투자유치 연계를 지원했으며, 혁신기술기업 43개사가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여 파트너는 △콘티넨탈오토모티브(스마트모빌리티) △보다폰(이동통신·5G) △AIS(이동통신·5G) △인자잣(ICT) △ADB벤처스(농업·클린·의료보건) △인터치(5G·의료보건·사이버보안) △UTEC벤처스(데이터·AR·VR·교육·농업·이모빌리티) △쇼군캐피털(딥테크·인공지능) △KK펀드(모빌리티·금융·의료보건·미디어·블록체인·IoT) 등이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센터는 코로나 위기로 인한 국내 혁신기술기업의 글로벌 사업개발과 투자유치 활동 제약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5G, D.N.A.,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 주요 분야 파트너들과의 온라인 IR과 테크매칭 등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며 “이러한 활동이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혁신기업의 시장 확장과 글로벌 성장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7월 23일 미국의 스웨이벤처스(Sway Ventures)와 온라인 IR을 개최할 예정이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