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패션 AI ‘옴니어스’, 코스닥 상장 나선다

2021-07-08 < 1 min read

패션 AI ‘옴니어스’, 코스닥 상장 나선다

Reading Time: < 1 minute

패션 AI 기업 옴니어스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NH투자증권과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IPO 준비에 나설 방침이다. 

2015년에 설립된 옴니어스는 이커머스, 패션 리테일 기업에게 이미지 인식 기반 상품 속성 자동 태깅 AI, 유사 상품 추천 AI, 이미지 검색 AI, 트렌드 분석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50여개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사와 700여 개의 개인 사업자 및 소상공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 GS SHOP, 롯데온, 현대백화점, LF, 이랜드, 소녀나라 등이 있다.

이번 상장을 계기로 옴니어스는 북미,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사업의 본격적인 확장을 추진한다. 국내 대표적인 기업과의 성공적인 협업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이커머스, 리테일, 세탁, 가전 등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해 ‘패션 AI’ 기술 고도화·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옴니어스는 패션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시키는 AI 기술·사업에 지속적으로 지원해 기업이 전략에 맞는 기술을 도입하고 이미지 검색, 1:1 개인화 추천, 데이터 기반 예측 분석으로 경제적 이득을 볼 수 있게 만든다는 전략이다. 작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 기술 사업 일환인 ‘패션 소상공인을 위한 수요 예측 및 판로 확보 R&D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작년 12배 성장하며 월 손익분기점을 넘겼고, 지금까지 110억원의 누적 투자를 받았고 추가 투자에 대한 논의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패션 소비패턴 변화를 선도하며 패션 AI솔루션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추후 글로벌 확장성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펀딩으로 퀀텀벤처스코리아 등에서 30억원을 투자받았고, NH투자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하고 상장을 추진하고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