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무협-메가박스, 멀티플렉스 혁신할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2021-07-09 < 1 min read

무협-메가박스, 멀티플렉스 혁신할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무역협회가 8일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메가박스와 공동으로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가 멀티플렉스 업계에 가져온 충격을 혁신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대응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3개의 스타트업이 16: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발표회 무대에 올라 심리테스트 기반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푸망), 디지털 콘텐츠 큐레이팅 서비스(빛글림), 마블 콘텐츠 기반 포토부스(누리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였다.

데모데이에 참가한 3개의 스타트업은 메가박스와 구체적인 협업이 예정되어 있다. 푸망은 메가박스 온라인 예매고객을 대상으로 심리테스트를 통해 개인 취향을 반영한 신규 개봉작 및 관련 소품을 추천한다. 빛글림은 상영관과 로비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용 디지털 아트를 제공한다. 누리버스는 메가박스에 포토부스를 설치해, 관람객들에게 마블영화를 테마로 한 셀피 굿즈를 직접 제작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무역협회는 이들 스타트업의 해외 테스트베드 사업 연계와 투자지원을 검토하고 스타트업 해외진출 바우처 사업 지원 시 가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무역협회-콘텐츠진흥원-메가박스간 업무협약에 따라 개최한‘콘피니티 챌린지’에서 최종 선정된 피트니스 기업 몬스터짐은 지난 1일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국내 최초 실내스포츠 경기장 ‘몬스터짐 아레나’를 오픈했다. 보디빌딩 대회, 격투기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어 메가박스가 영화 상영관을 넘어 실내 스포츠 대회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이동기 상무는 “메가박스 오픈 이노베이션이 멀티플렉스 산업의 미래를 보여주는 혁신적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