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유통기한 관리 플랫폼 ‘니즈’, 신보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1-07-12 1 min read

유통기한 관리 플랫폼 ‘니즈’, 신보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유통기한 관리 플랫폼 ‘유통기한 언제지’를 제공하는 니즈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니즈는 서비스 고도화 및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유통기한 언제지’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으로 촬영 한 번이면 유통기한과 재고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일반 가정에서는 냉장고 관리용으로, 외식업체에서는 재고 관리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서비스다. 일반 소비자는 물론이고 약 100여개의 외식업체에서 재고관리용으로 이용하고 있다.

니즈 박상호 대표는 “코로나19 상황과 해마다 벌어지는 식중독 사태로 식품 위생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식품 위생의 기본인 유통기한 관리에 그치지 않고 점차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여 모든 사람들이 안심하고 안전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기업의 목표”라고 밝혔다.  

니즈 마케팅팀은 “현재 서비스 오픈 초기 대비 한 달 가입자는 4배 이상, 하루 이용자는 3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SNS에서의 반응도 뜨겁다”고 전했다.

시드투자를 도왔던 액셀러레이터 임원은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으로 ‘유통기한 언제지’ 서비스 고도화 및 사업 영역 확장으로 식자재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 시리즈 A 라운드 투자 유치를 진행하여 친환경 신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니즈는 작년 신용보증기금 4.0 창업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B2B 식자재 공급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