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메이크업 O2O ‘발라’, 굿워터-인포뱅크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1-08-10 < 1 min read

메이크업 O2O ‘발라’, 굿워터-인포뱅크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메이크업 O2O 플랫폼 ‘발라(VALLA)’를 운영하는 더발라가 미국 실리콘밸리의 테크 전문 벤처캐피탈 굿워터캐피탈(Goodwater Capital)인포뱅크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굿워터캐피탈은 국내 쿠팡, 토스, 당근마켓과 실리콘밸리에 있는 페이스북, 트위터, 스포티파이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에 투자한 것으로 유명한 실리콘밸리 투자사이다.

발라는 뷰티 크리에이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메이크업 O2O 플랫폼이다. 유저는 발라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메이크업 영상, 화장품, 메이크업룩 등 맞춤형 뷰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발라는 국가 공인 자격증을 보유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100여 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앱 내 메이크업 아티스트 매칭 기능을 통해 퍼스널 컬러 진단, 메이크업 레슨,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서비스 등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후 크리에이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한 화장품을 플랫폼 내에서 구매까지 가능하게 할 방침이다. 

발라는 올해 2분기 베타 서비스 런칭 후 빠르게 성장 중이다. 특히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요가 많은 포토 스튜디오, 영상 제작사, 방송국 등의 B2B 업체로부터 꾸준히 러브콜 받고 있으며, MVP(최소요건제품)로 시작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비스 매출은 매월 50%이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발라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서비스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고도화된 화장품 추천, 영상 추천, 뷰티 콘텐츠 자동 생산을 위해 영상처리 인공지능 기술에도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위해 포항공대와 산학협력 중이다.

더발라 임관령 대표는 “발라의 사업성을 인정받아 유니콘 기업을 다수 길러낸 유명 VC로부터 투자 유치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계획해 온 일들을 공격적으로 실현해 글로벌 메이크업 콘텐츠와 화장품 유통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굿워터캐피탈(Goodwater Capital)이 공동 투자자로 참여했다. 지난해 7월 시드 투자유치 이후 약 6개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