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Robotics

데스커-라운지랩, 양양에 ‘데스커 VIP 비치 라운지’ 운영.. “로봇-AI의 미래 생활상 체험”

2021-08-13 2 min read

데스커-라운지랩, 양양에 ‘데스커 VIP 비치 라운지’ 운영.. “로봇-AI의 미래 생활상 체험”

Reading Time: 2 minutes

로봇 서비스 스타트업 라운지랩이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데스커(DESKER)’와 손잡고 기술과 결합한 미래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선보이는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강원도 양양 죽도 해변에 ‘데스커 VIP 비치 라운지’를 준비해 로보틱스, 인공지능 등 최첨단 기술과 함께 변화할 미래 생활상을 살펴볼 수 있도록 연출했다. 라운지랩은 작년 1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아이스크림 협동로봇 ‘아리스(ARIS)’를 지원해 공간을 꾸몄다.

라운지랩은 데스커와 함께 올해 초부터 ‘기술과 라이프스타일의 결합’이라는 공동 목표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 추진을 논의해왔으며, 이번 데스커 비치 라운지가 그 첫 번째 결과물이다. 

로봇 기술을 일상의 공간으로 가져온다는 비전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공간의 디지털화를 앞당기고 있는 만큼, 더 나은 가능성을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데스커와 함께 미래에 탄생할 수 있는 다양한 모습의 공간을 구상해본다는 계획이다.

데스커 멤버십 비치 라운지는 1층 실내 라운지와 2층 루프탑으로 조성됐다. 1층은 원형 및 빅테이블 등  데스커 제품이 비치돼 방문객은 편안한 휴식은 물론 데스커 테이블에 내장된 콘센트로 모바일폰이나 노트북을 쉽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라운지랩이 직접 개발한 아이스크림 로봇 ‘아리스(ARIS)’를 운영,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맛과 모양을 선택하면 로봇이 직접 아이스크림을 컵에 담아 전달해준다.

썬베드가 비치된 2층 루프탑에서는 죽도 해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데스커 멤버십 비치 라운지는 8월 22일까지 운영되며, 데스커 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라운지랩 황성재 대표는 “라운지랩이 강화해온 로봇 서비스 기술을 우리의 일상생활 속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데스커 관계자는 “라운지랩과 함께 준비한 데스커 멤버십 비치 라운지는 방문객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미래 라이프스타일까지 미리 엿볼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과 함께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