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Entertainment Funding

케이팜 팬덤 기반 창작 플랫폼 ‘케이돌’,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2021-08-13 < 1 min read

케이팜 팬덤 기반 창작 플랫폼 ‘케이돌’,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글로벌 케이팝 팬덤 기반의 F2F(Fan to Fan) 플랫폼인 ‘케이돌(KDOL)’을 서비스하는 해시퍼플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케이돌(KDOL)’은 글로벌 팬덤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소셜 플랫폼 기능을 갖추고, 팬들이 직접 선호하는 아이돌을 주제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케이팝 아이돌을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투표 기능은 미국·일본·동남아·한국 등 국내외에서 참여하는 이용자 투표를 100% 순위에 반영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K팝 아이돌의 글로벌 인기를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다.

‘케이돌(KDOL)’은 현재 베타 버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하여 정식 서비스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이주언 대표는 “올해 말 출시되는 KDOL의 정식 서비스에는 케이팝 아이돌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일러스트, 소설, 웹툰 등을 팬이 직접 창작하고 공유하는 서비스를 도입하여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것이 목표”라며 “케이팝을 사랑하는 수많은 글로벌 팬들의 니즈를 반영해 매력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개발하여 해시퍼플만의 차별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소식 전체보기]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