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의약품 데이터 정보 ‘커넥트디아이’, 씨엔티테크-AI엔젤클럽에서 투자유치

2021-08-24 < 1 min read

의약품 데이터 정보 ‘커넥트디아이’, 씨엔티테크-AI엔젤클럽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의약품 데이터 정보 플랫폼 ‘커넥트디아이(ConnectDI)’를 운영하는 원스글로벌씨엔티테크AI엔젤클럽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의약품 데이터는 다양한 기관에서 생산되고 사용되지만 각 기관별 데이터가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표준화 되어 있지 않아 의료사고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원스글로벌은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의약품 코드를 매핑하여 통합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커넥트디아이(ConnectDI)를 개발했다.

커넥트디아이는 국내 유통되는 약 6만여개의 의약품에 대한 부작용, 효능·효과, 허가정보를 무료로 검색할 수 있으며, 주사제 처방 감사 솔루션을 구독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솔루션은 병원정보 시스템과 연동하여 주사제 배합정보, 희석농도 등에 대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다.

병원, 제약회사, 약국 등 의약품 정보를 다루는 기관마다 상이한 데이터들을 매핑하여 하나의 의약품을 다양한 코드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이 커넥트디아이의 강점이다.

원스글로벌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내년 상반기 의약품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을 출시할 예정이며, 글로벌 의약품 빅데이터를 확보하여 커넥트디아이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