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서울대-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 진출 돕는 집중성장캠프 개최.. “우승은 콕스웨이브”

2021-08-25 2 min read

서울대-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 진출 돕는 집중성장캠프 개최.. “우승은 콕스웨이브”

Reading Time: 2 minutes

본투글로벌센터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서울대학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첫 번째 집중성장캠프(BOOT-X CAM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집중성장캠프는 혁신기술 기반의 시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창업 활성화 및 기업가정신 함양 등의 창업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평가를 거쳐 선발된 서울대학교 청년 창업가 7개 팀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여한 스타트업은 △씨그로(cigro, 이커머스 업체를 위한 데이터 기반 경영관리 솔루션) △K-CBD(의료용 CBD를 활용한 건강기능제품 개발) △스마텍(Smatech, 지방간 및 10대 주요질병에 대한 건강관리 솔루션) △콕스웨이브(Coxwave, 누구나 사용가능한 인공지능 엔진 제공 솔루션) △아티피셜 소사이어티(Artificial Society, 인공지능 기반 학습장애 진단 및 치료 솔루션) △아이젠(Aizen,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위한 NFT 경매 플랫폼) △프리즘39(Prism39, 글로벌 금융 빅데이터를 활용한 퀀트 투자전략 자동화 플랫폼) 등 7개사다.

이번 집중성장캠프는 △글로벌 진출 준비를 위한 경영, 특허, 홍보, 마케팅, 투자유치 등의 분야별 역량 강화 교육 △국내외 벤처캐피털(VC) 초청을 통한 실전 기업설명회(IR) △선배 창업가 등 전담 멘토 매칭을 통한 멘토링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됐다.

집중성장캠프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국내외 벤처캐피털을 대상으로 한 기업설명회가 열렸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7개 팀 중 시제품제작비용 지원을 받을 1개 기업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팀은 제한된 시간 안에 기업별 서비스 및 기술을 소개하고,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에는 미국, 동남아, 중남미, 중국 등의 해외 벤처캐피탈 5개사가 직접 참여했다.

평가 결과 우승은 콕스웨이브가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아이젠에게 돌아갔다. 우승 기업에게는 2000만원, 준우승 기업에게는 1000만원의 시제품 제작비용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이번 집중성장캠프에 참가한 모든 기업에게는 투자, 테크매칭 등을 통한 글로벌 진출 기회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오헌석 본부장은 “시흥캠퍼스 본부는 최고의 인재들이 최고의 시설에서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내고 미래에 도전할 수 있도록 청년 스타트업의 미래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이번 서울대학교와 함께한 집중성장캠프가 청년 스타트업에 새로운 시각으로, 새로운 방향성을 설계해준 만큼 그들이 한국 스타트업의 미래가 될 때까지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