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반려동물 헬스케어 ‘찰리앤코’, 뉴플라이트에서 투자유치.. “헬스케어 종합 플랫폼 구축”

2021-08-30 < 1 min read

반려동물 헬스케어 ‘찰리앤코’, 뉴플라이트에서 투자유치.. “헬스케어 종합 플랫폼 구축”

Reading Time: < 1 minute

반려동물을 위한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찰리앤코는 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바이오헬스케어 컴퍼니빌더 뉴플라이트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찰리앤코는 반려동물의 건강상태와 생활습관에 따른 맞춤형 건강솔루션을 제공하고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유기동물 문제의 해결을 위해 2019년에 설립되었다.

찰리앤코 첫번째 솔루션인 닥터찰리 포 조인트는 반려견의 주요 질병 중 하나인 슬개골탈구와 관절건강을 위한 영양제로 글루코사민, 녹색입홍합, 콘드로이친 등의 관절 및 연골에 좋은 성분과 함께 반려동물 영양제로는 국내에서 최초로 뼈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바이오 이스플라본을 적용한 3중 복합기능성 제품으로 소녀시대 티파니, 어반자카파 조현아 등 유명 연예인들이 반려견들에게 급여하는 관절 영양제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한 15문항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반려동물의 관절 건강상태와 생활습관, 신체특성 등을 확인하고 보호자가 자신의 반려동물에게 알맞은 적정 급여량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 주며 4주마다 재평가를 통해 건강변화에 따른 급여량을 조정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닥터찰리 포 조인트 판매수익의 15.2%는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사용되는데 지난 2월 출시 후 6월에 첫 기부를 시작하여 올해 하반기에도 유기동물 보호를 위한 봉사활동과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결정한 뉴플라이트 조승욱 대표는 “반려동물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측면과 질병 예방에 초점을 맞춘 인사이트가 훌륭하다. 당사는 당사가 가진 인프라를 통해, 바이오에 기반을 둔 반려동물 신규 서비스 및 제품 출시를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찰리앤코 최석훈 대표는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펫푸드 제품 라인업의 확대와 함께 사람과 반려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할 계획이며,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가인 뉴플라이트와 함께 신소재를 활용한 동물의약품 개발과 반려동물 생애주기에 기반한 헬스케어 종합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펫테크(Pet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