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Funding

메디픽셀,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에서 35억원 전략적 투자유치

2021-09-03 < 1 min read

메디픽셀,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에서 35억원 전략적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스타트업인 메디픽셀은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로부터 35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지난 5월 미래에셋캐피탈 등 국내 기관투자자 5곳으로부터 65억원의 투자와 함께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펀딩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메디픽셀은 이번 투자가 해당 글로벌 기업의 한국 의료기기 기업에 대한 첫번째 투자일 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 전세계 주요 시장에 메디픽셀 제품을 판매하는 파트너십 계약도 진행중이라고 밝섰다.

송교석 대표는 “이번 투자계약은 심혈관중재시술 분야에서 가장 높은 기술력과 고객층을 가진 글로벌 top 5 의료기기 업체로부터 메디픽셀의 기술력은 물론,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 글로벌 기업은 수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메디픽셀의 심혈관 질환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인 ‘Medipixel XA’의 성능을 검증했으며, 이런 과정을 거쳐 메디픽셀의 제품군이 한국 시장 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 전세계 시장에서 판매될 수 있는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고 메디픽셀 측은 설명했다.

‘Medipixel XA’는 심혈관 조영영상에서 혈관을 자동으로 분할하고 혈관의 협착 정도를 정확한 수치로 제시하는 분석 과정이 1~2초만에 가능하도록 완전 자동화함으로써 시술실 안에서도 실시간으로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로 관상동맥의 주혈관은 물론 분지혈관의 멀티 병변까지 자동으로 찾아 분석해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메디픽셀은 지난 1월 이 제품의 식약처 인증을 받았으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FDA와 유럽 CE 인증 절차도 밟고 있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