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영상제작 공모 중개 플랫폼 ‘비디오콘’, 벤처스퀘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1-09-03 < 1 min read

영상제작 공모 중개 플랫폼 ‘비디오콘’, 벤처스퀘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영상제작 공모 중개 플랫폼 서비스 ‘비디오콘’을 운영하는 슬레이트미디어가 벤처스퀘어에서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비디오콘은 영상 콘텐츠가 필요한 누구나 공모전을 개최하여 영상제작 1편 예산과 시간으로 10~20편에 영상 중에서 납품 받아 갈 수 있고, 동시에 영상 제작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포트폴리오의 기회를 충분히 제공한다.

지난해 12월에 오픈 베타 서비스를 론칭한 비디오콘은 영상제작 공모를 통해 기존 영상 제작 대행 사업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고, 퀄리티가 높은 영상과 자연스러운 바이럴로 기업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디오콘에서는 규모가 큰 기업이나 기관의 공모전 뿐 아니라 스타트업, 소상공인 등 기존에 접해보지 못했던 여러 분야의 클라이언트도 공모전을 개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슬레이트미디어 강윤석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공모 시스템을 세분화하고 웹 개발을 고도화하는 등 정식 서비스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향후 영상 제작자 맞춤 관리를 통한 1:1 매칭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며, 제작자들의 꾸준하고 안정적인 참여를 위해 미선정 작품들을 스톡화하여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정착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는 “비디오콘은 어느 플랫폼보다 중립적이고 공정한 영상 제작과 보상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MZ세대 영상 제작자들과 수많은 영상을 필요로하는 기업과 인플루언서들에게 독창적이고 유용한 영상 제작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투자 결정 이유를 설명하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