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무역협회-더인벤션랩,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5기 참가팀 모집(~9/15)

2021-09-09 2 min read

무역협회-더인벤션랩,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5기 참가팀 모집(~9/15)

Reading Time: 2 minutes

액셀러레이터인 더인벤션랩한국무역협회(KITA)와 함께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GSS) 5기’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은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초기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멘토링, 투자유치 연계, 글로벌 진출 지원, 무역협회 지원사업 연계 등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5기는 1차로 24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비즈니스 모델 별 핵심관리지표, 퍼포먼스 마케팅, 해외진출 전략, IR Deck 스토리라인 수립 등의 교육을 제공한 뒤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10개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동일 분야 선배 창업자의 맞춤 멘토링, 실전 IR 멘토링을 거쳐 기관 투자자 및 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진행하며, 우수 기업에게는 시드 또는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다.

또한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게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사업과 연계하여 다양한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더인벤션랩의 포트폴리오 혜택에 준하는 아마존웹서비스, 노션 등 약 1,200만원 상당 SaaS 크레딧을 이용할 수 있다. 

5기를 맞는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은 지난 3월 종료한 3기에서 펄슨(스타트업 인사관리 서비스), 뷰티메이커스(화장품 제조 플랫폼) 등 4개 팀이 후속지원을 통해 총 7억원 이상의 투자금을 유치하였으며, 7월 종료한 4기에서는 로완(디지털 치매 예방 프로그램)과 다리소프트(실시간 도로 위험정보 공유 솔루션)가 각각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5기는 한국무역협회의 다양한 해외진출 지원사업과 노하우, 더인벤션랩의 초기기업 육성 프로그램과 팁스(TIPS)연계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여 해외 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들을 효과적으로 돕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