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토스증권, “추석 때 주식 선물 하세요”

2021-09-15 1 min read

토스증권, “추석 때 주식 선물 하세요”

Reading Time: 1 minute

토스증권은 ‘추석맞이 주식 선물 세트’로 구성된 주식 백화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토스증권 주식 백화점’은 추석 선물로 인기있는 브랜드를 다루는 기업들로 꾸며져 토스증권 MTS에서 오는 22일까지 운영된다.

토스증권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족이 함께 모이기 어려운 요즘, ‘주식 선물’로 가족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이번 주식 백화점을 계획했다는 입장이다.

주식 백화점은 식품관, 리빙관, 문화센터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명절 선물로 인기가 많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영화관 등 9가지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선물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하면 관련 기업의 정보가 안내되며, 주식을 구매할 수 있다. 주식을 구매하면 이틀 뒤 토스증권 알림을 통해 주식 입고를 확인하고 지인에게 선물하면 된다. 기존 토스증권의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명절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토스증권 ‘주식 선물하기’는 자신이 보유 중인 주식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난 7월 처음 선보인 후 1주일만에 약 1만 3천건, 8월말 현재 이용건수는 약 4만여건에 달한다. 선물 받는 사람의 계좌정보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전화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주식을 선물할 수 있어 꾸준한 이용이 이뤄지고 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MZ세대를 주축으로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주식 선물’은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 될 것”이라며, “주식을 선물하는 경험을 통해 새로운 투자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증권은 올 4분기 중 주식 선물하기와 관련한 증여 신고 서비스를 선보인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