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 운용자산 1,000억원 돌파

2021-09-16 < 1 min read

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 운용자산 1,000억원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

이루다투자일임이 서비스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가 총 운용자산(AUM) 규모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루다투자는 일임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한 자산배분전략을 기반으로 자동투자가 이루어지는 로보어드바이저다.

이루다투자는 2020년 7월 정식 서비스 출시 후 올해 최근까지 운용자산이 99억 원에서 1,000억 원으로 910% 증가하며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회원 가입자 수는 같은 기간 1,900명에서 742% 증가한 16,000명으로 늘었다.

고객당 평균 투자금액도 서비스 출시 월 기준 700만 원에서, 현재 1,600만 원으로 높은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서비스에 만족한 70%의 고객이 추가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빠른 성장의 배경에는 멀티미디어를 통한 활발한 소통과 함께 2022년까지 진행하고 있는 투자 일임수수료 면제 정책이 있다는 분석이다.

닉네임 ‘김단테’로 대표이사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내일은 투자왕’은 구독자가 26만 명에 달한다. 경제 뉴스와 금융 지식은 물론, 직접 이루다투자 서비스로 투자 중인 계좌의 수익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시청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주 이루다투자일임 대표는 “고객의 수익을 최우선하는 수수료 정책과 소통의 결과로 알고, 앞으로도 고객과 똑같은 조건에서 함께 투자하면서 고객에게 최선의 선택을 서비스로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이루다투자는 일임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한 올웨더 자산배분전략을 기반으로 자동투자가 이루어지는 로보어드바이저다. 유튜브를 통해 운용 보고서를 보내고 회원들과 소통하는 등 전통 금융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작년 7월 정식 서비스 출시 후 운용자산 1,000억 원을 돌파했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