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스테이지파이브, 신한금융투자에서 180억원 투자유치

2021-09-29 2 min read

스테이지파이브, 신한금융투자에서 18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카카오 계열사인 스테이지파이브신한금융투자 등을 통해 18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양사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신한금융 GIB사업그룹에 향후 기업성장 자금조달 솔루션 주관에 대한 우선협상권을 부여하여 장기적 동반성장 관계를 구축하였다. 

신한금융 GIB사업그룹의 금번 투자는 그간의 행보와 마찬가지로 단순 투자가 아닌 복합금융솔루션 차원에서 해석되어질 수 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유동성을 확보하게 된 해당 투자를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인 통신사업 개진 및 스케일업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앞으로 신한그룹 차원의 금융과 통신이 결합된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양 사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새로운 사업 기회를 함께 모색해 나가는 한편, 이를 위한 캠페인 및 마케팅을 공동진행함으로써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이번 신규 투자 유치로 기존 알뜰폰 사업 외에도 5G 통신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전망이다.  특히 통신과 금융의 이종(異種) 산업 간 융합으로 새로운 형태의 사업 영역을 선보이며 사업 규모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최근 스테이지파이브가 산업군을 초월하여 20여 개 기업과 다양한 제휴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기존 행보에도 박차를 가하게 될 전망이다. 가깝게는 지난 7월 말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출시한 신한플러스 스마트폰 요금제를 비롯하여, 금융 상품과 결합된 통신 요금제를 다각도로 점검하고 서비스 구성을 단계적으로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MOU를 기점으로 양 사는 기존 틀을 깨는 합종연횡(合從連橫)의 서비스를 기획하여 금융과 통신 시장을 오가는 이용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 편리한 접근성 및 이용 편의를 동시에 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창출해 나갈 청사진을 구체적으로 마련하기로 했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이번 신규 투자 및 MOU는 스테이지파이브가 종합 통신 사업자로서 성장할 마중물로서, 기존 디바이스 사업 외에 5G 네트워크 관련 신사업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가운데 큰 의미가 있다. 신한금융투자와 함께 이용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채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투자(funding)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