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CJ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 데모데이 개최(10/14)

2021-10-06 < 1 min read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CJ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 데모데이 개최(10/14)

Reading Time: < 1 minute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의 성장과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의 온라인 데모데이를 오는 14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벤터스(O!VentUs)’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CJ참여사(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 ENM 등)와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CJ가 주최하는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4월부터 진행된 ‘오벤터스(O!VentUs)’ 4기 프로그램의 최종 마무리 행사로, △푸드테크 △물류 △엔터테인먼트 3개 분야의 7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한다.

이번 ‘오벤터스(O!VentUs)’ 4기 데모데이 피칭 참가기업은 ▲식신(대한민국 NO.1 맛집 서비스 2천만 직장인의 모바일 식권/식신e식권) ▲래식(주방없는 외식사업 확장이 가능한 가상 주방 기반의 키친레스 서비스 ‘쿡썹’) ▲모션투에이아이(인공지능 기반 물류센터 동적자원 관제 및 최적화 솔루션) ▲뉴로팩(포장 전문가가 직접 개발한 기능성 포장재) ▲오이스터에이블(IoT 분리배출함, 모바일 앱 기반의 자원순환 솔루션 ‘오늘의 분리수거’) ▲바이오브레인(생체신호(EEG, ECG, EMG) 계측 및 분석 솔루션) ▲스팍랩(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사업자를 위한 주문형(on-demand) PPL 교체 플랫폼) 등 모두 7곳이다.

최종 우수팀은 심사위원 점수(90%)와 온라인 투표(10%)를 합산하여 선발하며, 대상 1팀에게는 1,000만원, 최우수상 2팀에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투자사를 비롯한 업계관계자들이 온라인으로 참석하여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참가기업들의 성과 공유를 통해 후속지원 및 투자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황윤경 센터장은 “지난 2019년도부터 시작된 오벤터스가 올해 4기를 맞이하여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 같다. 새로운 협업의 가능성을 찾는 많은 우수기업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