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 ‘맥파이테크’,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크라우드펀딩 매출 13억원 달성”

2021-10-07 < 1 min read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 ‘맥파이테크’,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크라우드펀딩 매출 13억원 달성”

Reading Time: < 1 minute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를 제조하는 맥파이테크(Magpie Tech)가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맥파이테크는 기존 줄자의 문제점을 해결했는데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로 움직이지 않고, 남의 도움없이도, 측정하고자하는 곳에 서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세계 레이저 거리 측정기 시장은 2017년 13억 8,200달러의 규모에서 연평균 2%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시장에서는 레이저 측정 장치의 기능과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 업그래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레이저 측정 장치와 측정 정밀도 향상이 주요 사항이다. 

맥파이테크 측은 이미 단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시장을 점유하고 있지만,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기존 시장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맥파이테크는 킥스타터, 인디고고, 마쿠아케,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여 13억원의 성공적인 결과로 시장성을 증명하였다. 맥파이테크의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는 거리측정의 중심을 잡아주어 면적과 부피까지 측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에 대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신웅철 대표는 “지난해 KDB NextONE 1기 프로그램에 선정되면서 씨엔티테크를 만나 이번 투자를 유치할 수 있게 됐다”며 “신성장 동력으로 어린이 비만에 대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출시하기 위해 딥러닝 AI 알고리즘 공동 개발이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투자(funding)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