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교육소통 플랫폼 ‘클라썸’, 줌(Zoom) 한국 공식 리셀러 선정

2021-10-13 < 1 min read

교육소통 플랫폼 ‘클라썸’, 줌(Zoom) 한국 공식 리셀러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교육소통플랫폼 클라썸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의 한국 공식 리셀러 파트너가 됐다고 밝혔다. 클라썸에서 줌을 구매하면, 계좌이체를 통한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해진다. 또한 구매 절차가 영문으로 진행되어 언어장벽에 부딪혔던 사용자들도 편하게 줌 유료계정을 구매·사용할 수 있다.

클라썸 관계자는  SaaS(Software as a Service: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서의 경험을 입증해 리셀러 파트너로 선정되어 줌을 판매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고 밝혔다.

클라썸은 온·오프라인에 구애받지 않고 활발한 참여와 소통으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는 통합 솔루션을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교육, 화상 ·영상 강의, 대면 교육, 블렌디드 러닝(혼합형 교육) 등 교육 형태에 따라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최근엔 줌의 화상 회의 기능을 클라썸의 소통 기능과 결합하여 구성원들 간 활발한 소통을 끌어낼 수 있는  라이브세션 기능을 선뵀다.

리키 카푸르 APAC 총괄은 “한국은 줌의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데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다”라며, “클라썸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에서의 줌의 영향력을 넓힐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사용자에게 향상된 온라인 · 하이브리드 교육 경험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트너십 체결을 직접 추진한 최유진 클라썸 대표는 ” 현대 기업 비디오 통신의 선두주자인 줌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서로 든든한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할 앞날이 기대된다”며, “클라썸의 고객들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교육 트렌드의 선두에 서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썸은 지난 4월에 60억원을 투자받았고, 지난 8월에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 100대 유망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