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라이언로켓, AI SPRINT 피칭대회에서 대상 차지

2021-10-15 < 1 min read

라이언로켓, AI SPRINT 피칭대회에서 대상 차지

Reading Time: < 1 minute

콘텐츠 인공지능(AI) 기술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AI양재허브가 진행하는 ‘2021 AI SPRINT’ 행사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 대상은 AI(인공지능) 관련 7년 이내 스타트업(△시각, 음성, 언어지능 △행동, 소셜 지능 △ 상황·감정 이해· 지능형 에이전트 △범용 인공지능 △데이터 가공 △로보틱스 등)이다.

라이언로켓은 시각·음성·언어 지능 분야 스타트업으로, AI 휴먼을 활용한 동영상 콘텐츠 시장의 미래를 설득력 있게 제시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라이언로켓의 기술력을 인정받으면서 동시에 1000만원 상금과 투자 연계 및 사업 협력 검토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대상을 차지한 콘텐츠 AI 기술은 라이언로켓의 AI 휴먼 제작 기술 ‘메타 페르소나(Meta Persona)’로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음성 및 영상 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AI 음성 합성 기술(Text To Speech)과 영상 합성 기술(Speech To Video)을 융합해 하루 분량의 촬영 데이터만으로도 원하는 목소리와 인물을 생성해 사용자의 마음대로 음성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이다.

현재 라이언로켓은 이 기술을 활용해 우리은행, 삼성화재 등 국내 여러 대기업과 AI 은행원, 사내 AI 강사 제작을 위한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정승환 라이언로켓 대표는 “누구나 스튜디오 퀄리티의 AI 인물 영상 및 음성을 만들 수 있도록 더 연구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시연한 기술을 모든 분이 사용해볼 수 있도록 자사 플랫폼인 온에어스튜디오의 베타 유저를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화형 인공지능(Conversational AI)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