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Robotics

헬스케어 솔루션 ‘에이치로보틱스’, 120억원 투자유치.. “내년 코스닥 상장”

2021-10-18 < 1 min read

헬스케어 솔루션 ‘에이치로보틱스’, 120억원 투자유치.. “내년 코스닥 상장”

Reading Time: < 1 minute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기업 에이치로보틱스시리즈B 펀딩으로 포스코기술투자, 하나금융투자, 신한벤처투자,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슈미트, BNK벤처투자, L&S벤처캐피탈에서 12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B 라운드는 보통주와 전환우선주(CPS)로 구성된 신규 투자와 구주참여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이로써 에이치로보틱스는 내년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신규 투자자금을 유치하며 해외 진출과 상업화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DS자산운용은 구주 참여를 통해 투자사로 합류했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작년 11월에 시리즈A 펀딩으로 DSC인베스트먼트 등에서 6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에이치로보틱스는 로봇기술 기반 재활 운동 디바이스와 원격진료가 가능한 플랫폼이 결합된 통합 재활 솔루션 ‘리블레스(rebless)’를 중심으로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최근 경보제약과 리블레스의 국내 판매를 위한 우선공급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 리블레스는 조달청으로부터 혁신시제품으로 선정되며 민·관 양 분야에서 본격적인 시장 판매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지난 3월 하나금융투자를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며 본격적인 IPO를 추진을 시작한 바 있다. 에이치로보틱스는 IPO를 앞두고 이루어진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에이치로보틱스가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단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의료 로봇에 대한 수요와 코로나19로 인한 상황 속에서 원격의료의 잠재력이 제고되었기 때문이라 분석된다. 국제로봇연맹(IFR, International Federation of Robotics)에 따르면 전문서비스 로봇 중 의료 분야 로봇의 출하액은 2020년 66억 4900만 달러(약 7조 9728억원)으로 전문서비스 로봇 전체 출하액의 48%를 기록했다. IFR은 2023년 의료 분야 로봇의 출하액은 126억 3300만 달러(약 15조 1507억원)으로 90% 성장할 거라 예측했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에이치로보틱스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이번 라운드를 통해 회사의 성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된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임직원들 주도의 우리사주조합이 신설되어 회사와 상생구조를 구축한 것도 회사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에이치로보틱스는 올해 10월에 시리즈B 라운드에서 120억원을 투자받았고 내년에 상장을 준비 중이다. 또한 글로벌 최대의 IT 박람회인 ‘CES’의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