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고위드, 스타트업 맞춤형 IT 기기 구독 서비스 출시

2021-10-19 2 min read

고위드, 스타트업 맞춤형 IT 기기 구독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

스타트업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고위드가 스타트업 맞춤형 IT 구독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페어스퀘어커머스는 IT기기 구독 서비스인 ‘페이시’를 출시한 바 있는데, 향후 이 분야에도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정된 자원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에게 고가의 IT 기기 구매 비용 및 까다로운 대여 서비스 이용 절차는 큰 부담이다. 특히, 인원 변동 폭이 크고 예측이 어려운 스타트업의 특성상 갑작스러운 인원 변동에 따른 IT 기기 구매 비용 지출로 자금 운용의 불확실성은 더욱 가중된다. IT 기기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재무제표, 연대보증 계약서, 주주명부 등 복잡한 서류 제출이 필요하다. 

고위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합리적인 비용에 고가의 IT 기기를 구독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은 IT 기기 구매로 발생하는 자금 지출 유예를 통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구독 형태로 IT 기기를 이용함으로써 재무 관리, 기기 처분 등 복잡한 업무를 없애 업무 효율화까지 얻을 수 있다. 

고위드 IT 구독 서비스는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을 기반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법인카드 회원에 한해 온라인으로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절차만 거치면 별도 계약 없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이용할 수 있는 모델은 최신 애플 맥북, LG gram 등이며, 월 구독료는 3만 원대~11만 원대로 다양하다.

고위드 김항기 대표는 “스타트업이 한정된 사업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회사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분야에 자금이 원활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스타트업 맞춤형 IT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구독 대상 IT 기기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종합적인 서비스로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위드는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스타트업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어 주주명부 관리 서비스, 지출경비 관리 서비스, 현금흐름 서비스 등을 연이어 선보인 바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구독(subscription) 서비스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