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Entertainment Funding

엔터잡에듀 운영 ‘커넥서스랩’, 11억원 시드 투자유치

2021-10-22 2 min read

엔터잡에듀 운영 ‘커넥서스랩’, 11억원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엔터테인먼트 산업 취업 커뮤니티인 ‘엔준모’와 교육서비스인 ‘엔터잡에듀’를 운영하는 커넥서스랩시드 펀딩으로 총 11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래드컴(RADCOMM)이 2억을, 비엠벤처스가 밸류애드벤처개인투자조합4호를 통해 4억을 투자했다.. 앞서 커넥서스랩은 지난 8월 개인투자자로부터 총 5억을 투자받은 바 있어, 커넥서스랩이 받은 누적 투자금은 총 11억 규모가 됐다.

2019년 설립된 커넥서스랩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종사자와 예비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및 콘텐츠 산업 취업 커뮤니티인 ‘엔준모(엔터테인먼트 취업 준비하는 사람들 모임)’를 운영하며 정보의 비대칭성, 폐쇄성을 가진 엔터테인먼트 산업 안에서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의 장을 만들어 내고 있다.

실제로 엔준모 커뮤니티는 큰 폭의 회원 수 증가를 기록하는 등 업계 관계자와 예비 종사자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커뮤니티의 회원 수는 지난 2019년 당시 약 3천 명에서 현재 약 4만 명으로 13배 이상 증가했고, 또한 하루 평균 300여개의 댓글과 90건 이상의 게시물이 발생하며 활발한 교류도 이뤄지고 있다.

최근에는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엔터잡에듀’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으며, 국내 유일 K-POP 제작 시스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이기도 했다.

커넥서스랩은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K-POP을 비롯한 ‘K-콘텐츠’ 관련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레이블 인큐베이팅 등 신규 사업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비엠벤처스의 권순국 이사는 “커넥서스랩은 K-POP 커뮤니티 기반의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사업을 국내에서 제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회사로, 우수한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으로까지 확장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라며 “K-POP의 글로벌 인기와 ‘한류 3.0’ 흐름에 발맞추어, 기존 교육 콘텐츠는 물론 K-POP 레이블 인큐베이팅 신규 사업의 성장성이 기대돼 이번 시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상환 커넥서스랩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을 지탱하고 정보 불균형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써온 커넥서스랩의 행보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더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 개발과 함께 K-POP 레이블 인큐베이팅도 선보이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인재 허브로 성장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소식 전체보기]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