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edutech Funding

한의학 IT ‘7일’, 서울대기술지주에서 투자받아 팁스 선정

2021-10-26 < 1 min read

한의학 IT ‘7일’, 서울대기술지주에서 투자받아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한의의료 전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목표로 하는 주식회사 7일이 서울대학교기술지주에서 시드 투자를 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7일은 공학자이자 한의사인 김현호 대표가 설립한 한의학 IT 기업으로, 지난 5월부터 온라인 학술대회/보수교육 플랫폼인 하베스트(HAVEST)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보건의료 분야에서 전국한의학학술대회, 전국공중보건의사(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직무교육 등 수천명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온라인 운영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정도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척추신경추나의학회, 대한통합암학회, 대한침구의학회등 한의계 주요 학술단체의 온라인 코스웍, 보수교육, 학술대회등을 운영하며, 시스템의 안정성과 사용자 편의기능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서울대학교기술지주의 목승환 대표는 “주식회사 7일은 한의학과 IT의 결합이라는, 대단히 희소하지만 꼭 필요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한의학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보완하는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하여, 한의학이 세계 전통의학의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7일의 김현호 대표는 “창업이후 많은 개인, 기관들이 투자제안을 해왔다. 창업 후 첫 투자유치인 만큼 한의계에 특별한 의미를 줄 수 있는 기관과 진행하고 싶었는데, 마침 서울대학교기술지주와의 인연이 생겨 다른 고민 없이 투자유치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보다 빠르게 하베스트(HAVEST)의 다음 스텝을 밟을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또한 창업 첫 해에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는 것은, 한의학 데이터와 IT의 결합이 가져올 창발적인 혁신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는 점을 의미한다. 한의계 내외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