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기초 화장품 체험 ‘피다’, 블록크래프터스에서 투자유치

2021-10-28 1 min read

기초 화장품 체험 ‘피다’, 블록크래프터스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기초 화장품 체험 플랫폼 ‘피다’ 개발사 클루메틱블록크래프터스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클루메틱은 코로나19로 위생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즘, 고객이 구매 전 자신이 원하는 기초 화장품을 깨끗하게 체험할 수 없는 환경을 해결하고자 카이스트 출신의 멤버들이 모여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지난 7월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비대면 기초화장품 플랫폼 피다 프로토타입 개발을 완료하였다. 

완료된 프로토타입을 바탕으로 8월~9월 유저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현재 하루 신청자 1,500명이 들어오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었다.

투자를 이끈 블록크래프터스 이건희 이사는 “비대면 환경에서 기초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피다 서비스는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 시장 내에서 고객들에게 최적의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가치 소비가 트렌드인 뷰티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투자했다”고 밝혔다.

‘클루메틱’ 오승언 대표는 “사용자 샘플 체험 패턴 분석 기술을 통해 화장품을 구매하는데 고객에게 현명하고 똑똑한 구매 경험을, 코로나 19로 자사 브랜드를 홍보할 수 없는 뷰티 브랜드들에게는 고객의 직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K-뷰티 새로운 성장 동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