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음성 기반 커리어 연결 ‘커피챗’, 20억원 투자유치.. “AI 파트너 매칭 개발”

2021-11-01 1 min read

음성 기반 커리어 연결 ‘커피챗’, 20억원 투자유치.. “AI 파트너 매칭 개발”

Reading Time: 1 minute

전 세계 25개국 프로페셔널의 대화를 연결하며 커리어 커뮤니케이션 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커피챗’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위벤처스신한벤처투자로부터 2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한 이후 5개월 만에 이루어진 후속 투자이다.

커피챗은 익명 기반 일대일(1:1) 커리어 대화 연결 플랫폼이다. 내가 궁금한 곳에 있는 사람과 일대일 익명으로 자유로운 음성 대화를 통해 커리어 및 비즈니스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서비스로, 지난 8월에는 전 세계 어디서나 안정적인 음성 대화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다.

커피챗 팀은 프랑스의 인시아드 경영대학원(INSEAD MBA) 출신 창업자 박상우 대표를 주축으로 삼성전자, 하이퍼커넥트, 카카오뱅크 출신 개발팀 등 핵심 인력들이 모여 있으며, AI 기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최근 미국 IQVIA의 머신 러닝 사이언티스트를 추가 영입하기도 하였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위벤처스 김소희 상무는 “커피챗은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 패러다임에 꼭 필요한 현직자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정확한 정보 교류가 가능한 서비스이다”라고 말하며, “향후 누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차세대 커리어 플랫폼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커피챗 박상우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기술 개발 투자 및 추가 인재 영입에 집중하여,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는 AI 알고리즘 기반으로 최적의 커피챗 파트너 매칭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피챗은 올해 7월 중기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양질의 커리어 대화를 위한 다목적 데이터 기반의 파트너 추천 시스템과 해당 시스템에 탑재되는 AI 기술 개발(R&D)의 완성도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오디오(Audio)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