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배달 묶음배송 ‘배달긱’, 11억원 투자유치.. “서울-광주 지역 대학으로 확장”

2021-11-04 < 1 min read

배달 묶음배송 ‘배달긱’, 11억원 투자유치.. “서울-광주 지역 대학으로 확장”

Reading Time: < 1 minute

대학 지역 배달음식 묶음배송 플랫폼 배달긱을 운영하는 클라우드스톤은 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나이스투자파트너스, 나이스DWR,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11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5월에는 롯데벤처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이버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클라우드스톤은 서울시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대학교를 중심으로 서비스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배달긱은 대학교의 기숙사 등 지역에서 미리 음식을 주문하면 정해진 시간에 준비된 음식을 한 번에 묶음 배송하는 방식으로 배송비 없는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다른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최소주문 금액과 배달요금에 부담을 느끼는 대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에 나이스그룹의 투자는 ‘넥스트라이즈 2021(Nextrise 2021)’ 행사를 통해서 이뤄졌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9년도부터 클라우드스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이번에 클라우드스톤이 넥스트라이즈 행사에 참여한 것도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추천에 의해 이루어졌다. 광주창조혁신센터는 이번에 1억원을 투자했다.  

배달긱은 현재 서울대학교와 광주의 GIST, 전남대학교 등 3개 대학교와 서울시 관악구의 관악 우성아파트 등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클라우드스톤은 서울과 광주에 위치한 90% 이상의 대학교에서 배달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장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서울대학교, 중앙대학교, 숭실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 5개 대학교는 빠르면 내년 봄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클라우드스톤 김민준 대표는 “성공적으로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기회로 배달긱 서비스를 빠르게 확장해 늦어도 2022년 하반기까지는 서울과 광주에 위치한 90%의 대학교에서 배달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음식배달(Food Delivery)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