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스타트업 만난 이재명, “이전 정부 뛰어넘는 대규모 국가투자 나설 것”

2021-11-08 2 min read

스타트업 만난 이재명, “이전 정부 뛰어넘는 대규모 국가투자 나설 것”

Reading Time: 2 minutes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오늘 오전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초청하여 ‘스타트업 정책 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초청 행사에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인 컬리 김슬아 대표, 직방 안성우 대표, 비바리퍼블리카 이승건 대표를 비롯하여 두나무, 맘이랜서, 솔트룩스, 에이아이닷엠, 엘리스, 왓챠, 우아한형제들, 째깍악어, 8퍼센트 등 스타트업 창업가들과 국회의원 강훈식, 김병욱, 한준호, 홍정민 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트업 업계의 의견을 듣고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코스포가 스타트업 업계를 대표하여 대선후보에게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스타트업 정책의 방향’을 제안하고 업계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첫 번째 순서로 코스포 최성진 대표가 ‘디지털경제 선도국가 도약을 위한 스타트업 코리아’를 주제로 정책제언을 발표했다. 세계 경제는 스타트업이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있으며, 대한민국도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중심 역할을 스타트업과 혁신생태계에 맡기는 과감한 국가전략을 펼쳐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과감한 규제혁신, 디지털 혁신인재 육성, 창업가를 존중하는 문화 조성,  데이터/플랫폼/네트워크에 과감한 투자, 스타트업 선순환 구조 강화,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을 지원하는 정책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진 ‘스타트업 정책 토크’에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참여했다. 각자 발언을 통해 스타트업 업계의 생생한 목소리가 전달됐다.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유니콘기업 육성의 필요성,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등 스타트업 생태계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요구와 함께 혁신성장을 저해하는 관료 조직의 혁신, AI와 핀테크, 프롭테크, OTT, 블록체인 등 산업의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 개선의 필요성을 전달했다.

코스포 안성우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스타트업이 청년들이 새로운 희망을 갖고 도전하는 분야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국내의 내수 시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도 혁신의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이재명 후보가 스타트업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여러분이 추격국가 대한민국을 선도국가로 만드는 주인공”이라 격려하고, “대전환의 시기에는 민간의 도전과 혁신에 대한 국가의 대대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스타트업 정신으로 이전 정부들을 뛰어넘는 대규모 국가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전 시대와는 확연히 다른 사회경제적 약자들을 배려하는 동반성장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국내 최대 스타트업 단체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제20대 대통령선거를 맞아 스타트업과 디지털경제 육성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제안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스타트업하기 좋은 나라 만들기’를 목표로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필요한 정책과 업계 현안을 각 정당과 후보에게 제안하고, 대선후보 초청 행사를 여는 등 스타트업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스타트업 만난 이재명, “이전 정부 뛰어넘는 대규모 국가투자 나설 것&#… […]

  2. […] 후보를 초청해서 스타트업 관련 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와 여기를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