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컨택센터 ‘포지큐브’, 110억원 투자유치.. “보험 특화 AI 서비스 선보인다”

2021-11-09 < 1 min read

AI 컨택센터 ‘포지큐브’, 110억원 투자유치.. “보험 특화 AI 서비스 선보인다”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서비스 ‘robi(로비)’를 제공하는 포지큐브시리즈B 펀딩으로 110억 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캡스톤파트너스의 리드 투자를 시작으로 시리즈A 참여 투자사인 HB인베스트먼트, 윈베스트벤처투자, 비에이파트너스 가 후속 투자를 결정했고, 하나은행, 피앤피인베스트먼트, 프렌드투자파트너스 등이 신규로 참여했다.

포지큐브는 이를 기반으로 2022년 상반기에 AICC 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포지큐브가 추진할 AICC 신사업은 기존 소프트웨어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형태로 AI 고객 응대 시스템이 적용된 컨택센터 인프라와 훈련된 전문 상담 인력을 포함한 원스톱 서비스를 뜻한다.

이번 신사업 추진은 AI를 통한 성과는 기대되지만 정작 도입 단계에서 전문 인력과 기술 부재 등을 이유로 망설이는 기업을 위해 누구나 쉽게 AICC 및 다양한 AI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허들을 낮추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금융 레퍼런스를 활용한 인슈어테크(Insurtech)로의 사업 영역 확장 예고도 전했다. AI 기반의 자동화(RPA) 기술을 개발 및 응용하여 보험에 특화된 AI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실제로 포지큐브는 시리즈 A 투자 유치 6개월 만에 ‘robi’를 상용화하여 보험사를 포함한 국내 주요 금융권과 정부기관에 도입했다. 또 최근 자회사 인슈어랩스를 통해 최초로 AI 텔레마케팅을 시장에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담당 심사역은 “기술과 사업이 연계된 비즈니스 모델의 차별성으로부터 성장 잠재력을 확인했다”라고 투자 배경을 전했다.

오성조 포지큐브 대표는 “포지큐브는 매년 매출액이 2배씩 고성장하며 업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투자로 조달한 자금은 사업 영역 확장을 위해 대규모 투입할 계획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대화형 인공지능(Conversational AI)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