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중기부, 1200억원 규모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 조성’

2021-11-13 < 1 min read

중기부, 1200억원 규모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 조성’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한국벤처투자, 한국수자원공사, 울산광역시, 경상남도가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 조성과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뉴딜 벤처펀드’는 자생적인 지역 혁신기업 생태계를 형성하기 위해 지역의 공공기관과 지자체, 모태펀드가 공동으로 조성하여 지역 주력산업과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지난해 12월에 지역뉴딜 벤처펀드 1호로 ‘부산 지역뉴딜 벤처펀드’를 조성하고 올해 3월에는 2호 ‘충청 지역뉴딜 벤처펀드’ 조성 협약식을 체결했으며, 이번에 3호로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향후 3년간 모태펀드가 420억원, 수자원공사 300억원, 울산시·경상남도가 120억원을 출자하여 최소 840억원 이상 규모의 모펀드를 만들고, 기업에 투자하는 자펀드는 최소 1,200억원 이상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향후 벤처투자 추이와 투자시장 상황에 따라 최대 2천억원 수준까지 자펀드 규모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강성천 차관은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가 울산·경남 지역의 혁신기업과 물산업 기업에 집중 투자하여, 지역균형 뉴딜을 촉진하고 지역 벤처생태계를 활성화하기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