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초분광 솔루션 ‘엘로이랩’, 한국과학기술지주-스파크랩 등에서 투자유치

2021-11-17 < 1 min read

AI 초분광 솔루션 ‘엘로이랩’, 한국과학기술지주-스파크랩 등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AI 초분광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엘로이랩한국과학기술지주신한캐피탈, 스파크랩, 조슈아파트너스2호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이다. 

엘로이랩은 인공지능과 초분광 카메라라는 특수한 카메라를 이용하여 식품 공정 중에 발생하는 이물질을 검출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초분광 솔루션은 빛의 보이지 않는 스펙트럼까지 감지해 물질의 특성을 분석하는 초분광 기술과 인공지능을 결합했다. 제품의 이물질과 , 변질, 변형 등의 비정형 이상 상태를 검출하는 시스템으로 기존 검출 시스템들보다 더 정확한 시각적 분류가 가능하다.

엘로이랩은 현재 식품 제조 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여러 식품 대기업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식품 시장뿐만 아니라 재활용, 건설, 섬유 등의 폐기물 분류에도 적용할 수 있다. 나아가 박막 및 두께 검사, 디스플레이 검사, 포장 밀봉 검사, 제약 문제 검출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수 있다. 

정부출연연구기관의 공공 기술 사업화를 위한 투자 기관인 한국과학기술지주와 신한캐피탈과 공동 운용하는 ‘KST·신한 실험실창업 제1호 투자조합’으로 엘로이랩에 투자했다. 엘로이랩은 한국과학기술지주와 연계된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초분광 기술을 이전받아 제품 고도화에 도움받을 예정이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CJ제일제당과 함께 식품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인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에 엘로이랩이 1기로 선정되어 투자를 받았다. 이를 통해 엘로이랩은 식품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해외 진출시 스파크랩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개인투자조합인 ‘조슈아파트너스2호’의 대표 GP인 여수아 대표는 멘토링을 통해 엘로이랩의 사업을 지켜보며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여수아 대표는 엘로이랩의 사업모델 수립 및 고도화, 투자유치 전략, 정부 지원 사업 활용방안,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심층적인 개별 상담과 네트워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엘로이랩 유광선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제품을 고도화 하고 투자사들의 식품 관련 네트워크를 확보 하여 주력 시장인 식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