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공유미용실 ‘로위’, 35억원 투자유치.. “온오프라인 뷰티 플랫폼으로 발전”

2021-11-22 2 min read

공유미용실 ‘로위’, 35억원 투자유치.. “온오프라인 뷰티 플랫폼으로 발전”

Reading Time: 2 minutes

프라이빗 공유미용실 ‘로위(LOWE)’를 운영하고 있는 벤틀스페이스시리즈A 펀딩으로 HYK파트너스, 크릿벤처스, 유경PSG자산운용, 스트롱벤처스에서 35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벤틀스페이스는 작년에 스트롱벤처스,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프라이머에서 프리시리즈A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로위는 헤어디자이너와 고객이 프라이빗 미용공간에서 1:1로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공유미용실 서비스이다. 2018년 12월 로위 홍대점을 기점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공격적으로 지점을 확장해 현재 홍대, 신촌, 합정 등 마포 지역에 총 3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로위는 헤어디자이너의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미용시술을 상품기획하고 로위 사이트에서 시술상품의 자세한 정보를 비교구매해 이용할 수 있도록 전담하는 미용 버티컬 커머스까지 베타 운영 중에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출시 후 현재까지 매출액이 7분기 연속 상승 그래프를 이어오고 있으며 분기별 평균 성장률은 39% 이상의 수치를 기록했다. 올해 전체 방문고객의 경우 첫 방문 이후 2회 이상 재방문율이 62%를 기록하며 주요 고객층의 두터운 신뢰를 받으며 성장 중이다.

로위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지점 확장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로위는 최근 강남지역에 계약을 마친 480㎡(약 145평) 규모의 5호점부터 서울 주요 역세권을 중심으로 내년도 13호점까지 늘릴 계획이다. 2023년에는 수도권 전역으로 진출 지역을 확장한다. 또한 로위의 축적된 매장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헤어 위주의 사업 영역을 점차 넓혀 네일, 피부관리 등 다양한 미용서비스로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금번 투자라운드를 리딩한 HYK파트너스는 “고객 입장에서는 원하는 디자이너마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오롯이 고객에게 집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면서 서비스 만족도가 더욱 좋아질 수 있을 것이고,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안정적 수익과 함께 고객에 대해 온오프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기에 고객과 디자이너 모두를 만족시키면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벤틀스페이스가 그 부분에서 훌륭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벤틀스페이스 양재원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헤어미용뿐만아니라 타 미용까지 아우르는 온/오프라인 뷰티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며 “지점확장, 인재 확보, 플랫폼 개발 등에 투자금을 활용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